Home> 선교단안내> 부설기관  

  밀알의집

장애인들 중 부모 결손이나 노환, 기타 여러 가지 가정 형편상 가족들이 돌볼 수 없거나 타인에게 전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장애인들 즉, 전원 무의탁 성인 남자 장애인으로서 정부의 보조가 전혀 없는 신고 생활시설이다.

기독교적 정신을 바탕으로 시설의 장애인들이 넓은 잔디밭과 동물사육장(닭,거위,칠면조,오골계), 텃밭을 역할분담하여 직접

관리할 수 있도록 조직적으로 체계화 되어 있으며, 최대한 가정과 유사한 환경속에서 다양한 일상생활훈련등 재활 서비스를 통해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능력향상과 적절한 역할을 수행, 나아가 사회통합을 이룰 수 있도록 프로그램화 되어있다.

 필요한 재정은 후원금과 수급자 개인적으로 지급되는 공공부조에 의해 운영되고 있다.

 

  밀알특수어린이집

사회복지법인 밀알특수어린이집은 장애아동을 위한 광주 북구의 장애아 전담 보육 기관으로서 장애아동에 맞는 최적의 시설을 갖추고, 장애정도와 장애특성에 따라 반편성은 물론 통합교육을 목표로  다양하게 교육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특수교육전공교사들과 자격을 갖춘 각종의 치료사들로 구성되어, 장애아동의 질적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전문기관에서 수

시로 연수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전 아동들을 특성에 따라 공통적으로 개별치료 및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일반 어린이집과의 통합교육을 통하여 부정적인 행동양식을 감소시키고 긍정적인 행동양식을 키우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본 어린이집은 자매기관인 서울 밀알학교(강남구 수서), 서울 밀알 자폐연구소, 밀알복지재단(손봉  호), 광주밀알선교단과 연계하여 특수교육, 각종 재활(보호 작업등)등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실제적인 프로그램을 펼칩니다.

 

  밀알자연학습장

밀알특수어린이집에서 차량으로 7~8분 이내의 거리에 위치한 밀알자연학습장은 넓은 잔디밭과 동물 사육장(닭, 거위, 칠면조, 오골계등), 텃밭이 있어, 아이들이 주1회 이상 수시로 이용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자연생태학습을 체험하고 있다.

아이들과 넓은 잔디밭에서 맑은 공기를 마시며 자연과 더불어 자유롭게 뛰어 놀 수 있으며 계절에 따라 여러 가지 동ㆍ식물의

성장과정을 눈으로 직접보고 관찰  할 수 있고 직접 가꾸기(원예치료)와 함께 수확하기까지의 전반적인 활동을 통하여 자연친화적인 학습프로그램으로 아동들에게 풍부한 활동을 제공 할 수 있는 장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