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알선교단 창립 취지

우리나라에는 전체인구의 5.4%로 추정되는 약261만의 장애인이 있습니다. (2019년 기준) 현재에도 산업재해와 교통사고, 각종 질병, 공해 등의 사회 환경 때문에 장애인의 수는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이밖에도 여러 가지 이유로 생겨나는 정신적 스트레스를 극복하지 못해 사용되는 약물 등으로 인해 약물중독 장애인과 선천성기형 장애아가 급증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들은 대부분 사회의 그늘진 곳에서 신체적, 정신적, 경제적, 사회적 고통을 겪고 있습니다. 그들이 가지고 있는 문제는 영적인 문제와 더불어 직장문제, 결혼문제, 극심한 가난과 주거문제, 부모사후의 대책 문제등 그들 혼자의 힘으로는 도무지 풀 수 없는 심각한 문제입니다. 이에 본 선교단은 다음과 같이 3대 목적을 가지고 광주 지역의 한 알의 밀알이 되기를 소망하며 장애인 전문선교기관인 광주 밀알선교단을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밀알의 3대 목적

장애인전도

장애인들에게 소망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합니다.
재가장애인 전도 및 양육/ 장애인 복음화대회/ 장애인상담/ 재가장애인 지원사업/ 장애인 사역자 훈련 및 교육/ 월요모임/ 설교와 특강

장애인봉사

장애인의 기쁨과 슬픔을 함께 나누며, 그들의 현실적인 필요를 기독교적 정신으로 돕습니다.
수어통역 / 녹음사역 / 점역사역 /장애인결연사업 / 장애인 생활 시설 '밀알의 집' 운영 / 장애아 전문 '밀알 특수어린이집', 밀알 자연 학습장

장애인 계몽

장애인과 장애인 선교에 잠든 교회를 깨우고, 사회에 장애인을 바로 알리는 역할을 합니다.
수어교실 / 수어통역사 양육 / 수화 찬양팀 / 밀알의 밤 / 밀알보 / 장애인 관련서적 판매

운영

광주밀알은 정부나 서울 밀알 본부로부터 재정지원을 전혀 받지 않는 광주지역 장애인 선교기관으로 투명한 재정 관리를 위해 이사회가 구성되어 있으며 철저한 감사와 재정을 공개하는 것을 원칙으로 전액 헌금(후원금, 회비)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3대 목표(3Mission)-ESE

전도(Evangelism)

장애인을 예수님께로 인도하며

봉사(Service)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돕고

계몽(Enlightenment)

개인과 교회를 변화시켜 장애인 선교사역에 동참케 한다.

비전 (Vision 1025): 밀알의 꿈 1025

1

전체인구의 10%인 장애인을 25% 복음화 하는 꿈입니다. 이것은 장애인을 예배자로 부르신 하나님의 꿈입니다.

Scroll to Top